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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자세히 알아보고 신청하자

정보의세계 2022. 1. 1.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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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자세히 알아보기 목차

 

 

1.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란무엇일까?

집합금지, 영업제한 등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조치로 피해가 발생한 소상공인·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급되는 보상금입니다. 손실보상 대상은 감영법예방법에 따라 2021년 7월 7일∼9월 30일 동안 집합금지·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아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사업자로, 2021년 10월 27일부터 신청·지급이 시작됩니다.

 

2.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산정 기준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금액은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지급되며, 방역조치 기간 중 발생한 손실 금액에 따라 맞춤형으로 산정되어 지급됩니다.

산정되는 방식은 코로나 사태 피해가 없던 2019년 발생한 매출액을 기준으로 하여 2021년 동월 일평균 손실액과 방역조치 이행기간, 80% 보정률을 통해 보상금액이 결정됩니다.

2019년 이후 창업하여 발생한 매출이 없어도 방역조치를 이행했다면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3.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원 대상

집합금지 또는 영업시간 제한으로 인하여, 2021년 7월에서 9월 사이 영업손실이 발생한 사업장

※ 매출감소는 일어났지만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등이 없던 업종이라면 보상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4.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언제 어디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기간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수령하고 싶으시다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보상금이 지급되는 '신속보상'은 신청자가 따로 서류를 증빙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신청 후 2일 이내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보상금액에 대해 동의하지 못하고 한번 더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이후에 진행되는 '확인보상'을 통해 추가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다시 한번 금액을 산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신속보상의 신청은 2021년 10월 27일부터 시작했지만, 각 신청방법에 따라 기간과 방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5.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필요 서류

 

지원자격을 뒷받침하는 매출자료

▶ 부가가치세 납부 영수증

 

▶ 카드매출 신고 내역

 

▶ 종합소득세 신고내역

 

위의 3가지 자료를 매출감소 증빙서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알아보기

 

 

또다른 정부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320만 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점차적으로 대상을 늘릴 계획이라고 하니 대상과 신청방법을 아래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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